유용한 자동차 정보

자동차 은행 열매 자국 등 얼룩 없애는 법 정리

placup 2021. 9. 7. 13:29
반응형

은행나무가 노랗게 익어가는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은행나무 열매가 건강에는 좋다지만 잘못 밟으면 아주 안 좋은 냄새가 진동하죠. 혹시 은행나무 열매를 차에 맞아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노란 물이 진하게 들면 은행나무 열매 자국은 지우기 정말 힘듭니다. 은행나무 열매를 포함해서 차의 도장면에 남는 이물질을 지우는 꿀팁을 소개해드릴게요.

 

내 차를 노랗게 물들이는 가을 폭탄, 은행나무 열매 은행나무 열매에는 강력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열매가 차 위에 떨어졌을 때 빠른 시간 내에 제거하지 않으면 열매의 강한 성분이 차의 도장면을 부식시키고 노란 물을 들이는데요.

 

이 노란물은 차의 색깔이 밝을수록 진하게 남죠. 되도록이면 이 노란 자국은 떨어진 즉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국이 남았을 때, 먼저 컴파운드 등의 광택제를 사용해서 지우는 것보다 그전에 비눗물을 이용해서 제거를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유리에 떨어져있다고 해서 와이퍼를 이용해 치우시는 것은 안됩니다.

 

울퉁불퉁 검은 점들, 타르

 

어느 정도 탄 차량의 아랫부분을 확인해보면 검은 점들이 박혀있는데요, 바로 아스팔트와 타이어 등에서 튄 검은색 타르들입니다. 이 타르는 물리적으로는 지울 수 없습니다. 수건 등과 같은 것으로 지웠다간 도장면에 스크래치만 내고 타르는 지우 시기 힘드실 거예요.

 

반응형

 

타르는 간단하게 타르 제거제를 사셔서 뿌려주시면 됩니다. 타르 자국에 뿌리고 2~3분 뒤 고압수로 세척해주시면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내리는 하얀 비, 석회물

 

우리나라의 여름철과 겨울철에 특히 자주 볼 수 있는 지하주차장에서 떨어지는 하얀 물, 바로 석회 물입니다. 이 석회 물은 여러 곳을 흘러 떨어지기 때문에 여러 가지 광물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차의 도장면에 치명적입니다.

 

이 석회물의 칼슘 성분은 차의 도장면 맨 위층인 클리어층까지 빠르게 침투하고 강한 하얀 자국을 남깁니다. 이 자국은 특히 쉽게 지워지지 않죠. 만약 자국이 오래되지 않았다면 알칼리성인 석회 물은 산성인 식초로 제거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또 다른 석회물, 워터 스팟

 

이 빗물 또한 석회물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광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차의 도장면을 얇게 부식시키고 물자국을 남기는데요, 이 물자국이 워터스팟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제거하기 더욱 힘들죠.

 

이 워터스팟도 식초로 제거가 가능한데요, 지우고 나서 식초물도 깨끗이 지워야 합니다. 식초의 강한 산성도 차의 도장면을 부식시킬 수 있으니까요! 오늘도 비가 옵니다. 가을장마의 빗물로 인한 워터스팟 조심하세요.

반응형